인터뷰 관련, 자세한 설명 및 주의사항

HOME_NON_D Forums News_Ko 인터뷰 관련, 자세한 설명 및 주의사항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5883
    hkim
    Keymaster

    이는 저희 US LAW GROUP의 CLIENT분께서 본인의 경험을 저희에게 제공하고 저희 CLIENT와 같이 SHARE하기 위해서 여기에 올려드립니다.

    인터뷰 관련 자세한 설명

    대사관 입장은 오전 7시30분부터 가능하며, 본인 인터뷰 시간 30분전에 잘 맞춰서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1. 1층 입국 (gate)에 들어갈때 여권과 인터뷰 서류를 보여줍니다. 간단한 검색대 통과 하셔야 하고 핸드폰은 꺼서 맡겨야 하기 때문에 우선 맡기고 나갈때 찾을 수 있도록 번호표찰을 받으시게 됩니다.
    (핸드폰은 1층 출입문에서 맡기니 나올때까지는 핸드폰 사용 불가 입니다.)

    2. 2층으로 걸어서 올라가십니다.
    2층에 직원분께서 사용가능한 여권 / 미국비자가 있는 구여권 / 비자용 사진 2장] 을 달라고 해서 제출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여권을 돌려받을 택배회사 (택배회사는 일양택배만 이용 (한진택배는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배송용지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나면 3층에 올라가 인터뷰 준비하라고 하면서 대사관측에서 요구하는 서류순서를 적은 안내문을 줍니다.
    * 서류를 미리 순서대로 준비를 하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진 2장을 비닐봉퉁 넣어 사진 앞면이 보이도록 여권에 클립으로 꽂습니다.
    2. 미국 비자가 있는 경우, 현재 여권과 함께 미국비자가 들어있는 모든 여권을 비자 페이지를 펼처 첨부합니다.
    3. 신체검사 (A4 사이즈 이상의 큰 봉투를 열면 그 안에 대사관 제출용 작은 봉투가 따로 있습니다. 큰 봉투를 개봉한 후 하얀색 작은 봉투만 밀봉된채로 여권과 함께 제출해주세요)
    4. 기본증명서 (영문번역이 앞에 오고, 뒷장에 원본 서류를 첨부합니다.)
    5. 가족관계증명서 (영문번역이 앞에 오고, 뒷장에 원본 서류를 첨부합니다)
    6. 혼인관계증명서 (영문번역이 앞에 오고, 뒷장에 원본 서류를 첨부합니다)
    7. 한국 범죄수사경력조회회보서 (16세 이후에 한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신청자만 첨부합니다.)
    8. 외국 경찰신원조회서 (해당되는 사람만 첨부합니다.)
    9. 그 외 나머지 서류

    주의사항
    – 가족 신청자는 가족별로 위의 순서대로 서류를 정리하여 위와같이 제출합니다.
    – 기본/가족/혼인관계 증명서 등의 사본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원본만 제출합니다.
    – 폴더나 클립 등은 모두 제거하여 종이 서류만 제출합니다.

    3. 3층에 올라 갑니다. 그리고 이름을 부를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30분 조금 넘게 기다리시면 영사관이 호명하여 2층에서 준비해준대로 여권과 택배배송용지를 비롯한 서류 원본을 제출합니다.
    그리고 손가락 지문을 찍고, 영사께서 몇가지 질문을 드리게 됩니다.
    완료되면 3~5일 이면 여권이 택배배송지에 적은 주소로 갈거라고 하면서 가라고 알려줍니다.

    완료되면 1층 출입문에 번호표찰을 제출하고 핸드폰을 돌려 받고 나오시면 됩니다.

    이민비자까지 우편으로 수령하시면 미국 이민국 이민 요금을 위해 비용을 온라인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This topic was modified 6 years, 2 months ago by hkim.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